aprilstory Ω search


다양한 포털사이트의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옵션을 이용해서 상세 검색도 가능합니다.
암보험 중복보장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20-08-11 03:14
Q : 암보험 중복보장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그냥 제가 듣기로는 암보험을 가입하고나서 나중에 보장받을때 여기서 보장금을 받고 저기서도 보장금을 받고 이런식이여서 더 많은 보험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암보험 중복보장으로 하고 싶은데 이걸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서요 애초에 암보험 중복보장이 한 보험에서 받아서 볼 수 있는건지 아니면은 암보험을 따로 하나더 들어서 보장을 받는건지 모르겠더라고요 어떤식으로 암보험을 설정해야 할까요?

A : 암보험은 암에대비할수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기본적인 준비입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암은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걱정이되는건 바로 경제적인 부분일것입니다.
 
정말 큰 병원비가 발생하는 암치료비를 고려했을때 미리 금전적으로 대비할만한 암보험 대책을 만들어놓는것이 중요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실때에 비갱신형과 갱신형을 구분하여 가입해야합니다. 초기보험료는 갱신형 암보험 상품이 저렴할지몰라도 일정한 주기로 갱신 되며 보험료가 점점 오르기때문에 장기적으로보았을때는 비갱신형상품이 오히려 보험료를 절약할수있는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장기간 유지해야할 암보험 가입을 생각하신다면,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가입하시는것이 경제적으로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리고 암보험에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있는데 이것또한 본인의 선택입니다. 대부분 순수보장형암보험을 선호하며, 순수보장형이 암보험에선 더 좋다고들합니다. 만기때 일정금액을 돌려받지 못할수도있는 순수보장형보다는, 얼마라도 돌려받는 만기환급형 암보험이 더 좋다고 생각될수도 있겠지만, 만기환급형의 경우 순수보장형에비해 보험료가 더욱 높습니다.

그리고 만기시점에서 환급을 받는것인데요. 100세만기면 100세때 돌려받는돈이 무슨의미가 있을까요 저렴한 보험료로 암보험을준비하고 보장을받는것이 더 효율적이라는것입니다. 암보험 가입시 몇가지 선택사항들에대하여 답변드렸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갱신형, 순수보장형상품이라고 누구에게나 좋은것은 아닙니다. 암보험 가입자의 나이와 성별, 그리고 특약등에 따라 보험료가 크게 달라지고, 가족력이나 개인적인병력등에 따라 보장내용이 더욱 적합한 상품이 있으니 전문상담을 받아보세요.

본문

HOME


NEW POST